본문 바로가기

요리

오코노미야키 레시피,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리브에요.

교무슈퍼(業務スーパー)에서 오코노미야키가루를 사서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먹었어요.

이름 그대로 '코노미(좋아하는것)야키(굽다)'

이기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재료가 있다면

추가하거나 해서 만들면 된답니다.








오코노미야키가루 1kg에 400엔 미만이에요.

하나 사두면 부침개할때 사용하기도 좋고,

튀김할때 전분가루랑 같이 사용해도 좋더라고요.

오코노미야키가루, 오코노미야키 소스, 가츠오부시는

꼭 있어야 오코노미야키 맛이나고 맛있어요.








물은 재료들에 묻을정도로 해주세요.

너무 묽으면 형태가 무너지고, 되직하면 밀가루맛이 난답니다.

양배추 대신에 배추를 잘게 잘라서 넣어도 맛있더라고요.

저는 김치를 조금 넣었는데, 대신에 해산물(새우, 오징어, 등)을 넣거나

잘게 자른 생강 등을 넣어줘도 좋아요.








반죽을 고르게 펴준다음에 얇게 자른 고기(돼지고기,

닭 가슴살)을 넣어주면 더욱 맛있어요.

저는 간단하게 만들기 위해서 고기는 생략했어요.

고기 생략해도 오코노미야키맛은 제대로나요 (๑ゝڡ◕๑)








오코노미야키 소스에 참깨를 갈아서 넣어줬어요.

오코노미야키소스 대신에 돈까스 소스를 넣어도 되는데, 맛이 살짝 다르더라고요.


-오코노미야키소스 만드는 방법-

돈까스소스(3큰술)+미림(2큰술)+케찹(2큰술)로 만들거나,

돈카츠소스:우스터소스:오이스터소스(굴소스)를

3:2:1로 넣어서 만들수도 있어요.








저는 집에있어서 넣었는데, 김(파래)가루는 생략가능해요.

그리고 저는 가츠오부시 좋아해서 가츠오부시를 넣었는데

가쓰오부시를 싫어한다면 대신에 쪽파를 송송썰어서 올려먹어도 좋아요 ٩(●ᴗ●)۶








간단하면서 기본에 충실하고, 맛있는 오코노미야키 완성

만드는 방법은 유투브에 영상으로 올렸어요.

만들때 같이 참고해서 보면 좋아요 (๑→ܫ←)








리브의 리빙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