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뷰티

여름쿨톤 봄,여름,가을,겨울 옷 사계절 코디, 스타일링 (여름브라이트, 여름뮤트, 여름트루)




안녕하세요 리브에요.

오늘은 여름쿨톤 가을옷부터 봄,여름,겨울까지 사계절 코디 스타일링을 가져왔어요.

사실 제가 여름쿨톤이라서 제가 스타일링하려고 가져왔답니다 :3

여름 쿨톤도 라이트, 트루, 뮤트톤이 있는데요.

이 중에서도, 봄톤과 여름 라이트가 섞이신 분들도 있고,

여름쿨톤 라이트면서 뮤트톤이 섞이신 분들도 있고,

여름쿨톤 뮤트면서 가을웜톤 뮤트도 호환이 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그리고, 명도(밝기의 정도)에 민감한편인지, 색감에 민감한 편인지도 구분해 주시면

더욱 제대로 찰떡인 옷의 컬러를 구매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저는 이 중에서 여름쿨톤 라이트+뮤트톤이구요.

색감보다는 명도에 더 민감한 편이라서

너무 흰끼도는 컬러의 파스텔이라든지, 쨍한 컬러감은 안 맞고,

회색끼가 살짝 들어간 컬러가 가장 잘 맞더라고요

회색끼도 너무 들어가도 안되고 살짝 정도?





+

퍼스널컬러는 자신에게 안 맞는 컬러는 아예 안 쓰고, 잘 맞는 컬러만 쓴다.

이런 개념이 아니라, 베스트 컬러를 찾아서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화장, 

머리, 옷 스타일을 하도록 도와주고,

워스트컬러도 최대한 예쁘게 매치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거예요.

나의 워스트컬러가 내가 가장 좋아하는 컬러였다고 해도 실망하지 마세요.

노란색, 초록색, 갈색도 컬러가 수만가지랍니다.

쿨톤이니까 노란색, 갈색, 주황, 초록, 절대 노노! 아닙니다.

반대로 웜톤이라고 핑크, 하늘, 파랑, 보라색 못입는거 아닙니다.





핑크




라이트톤에게 어울릴만한 컬러! 연핑크색.

4번은 살짝 어두운 감이 있지만, 페일이 아니라면 어울리실것 같아요.

여름라이트(일부)+뮤트인 저는 요런 흰끼도는 딸기 우유빛 컬러 안 맞더라고요..








저는 뮤트톤이라 2,3번 컬러가 가장 잘 맞더라고요.

참고로 아래 핑크색 긴팔 티셔츠는 블로그마켓인데 사진 클릭하시면 링크 연결해놨어요 ㅎㅎ







여름 뮤트 찰떡 핑크 컬러!

디언핑크라고도 하는데, 저는 이 중에서 2번째 브이넥 니트 컬러가 가장 잘 맞을것 같아요.









가을 트렌치 코트는 대부분 웜한 베이지색코트가 많잖아요?

그렇다고 가을인데 하늘색 코트를 입기도 좀 뭐 하고..

요런 톤 다운된 핑크색, 인디핑크색도 이쁠것 같아요. 여름뮤트에게 찰떡인 컬러네요.










노랑





여름 라이트톤에게 어울리는 노란색.

레몬색이라고도 하죠!

저도 너무 입어보고 싶은 컬러인데 ㅠㅠ 어렵네요ㅋㅋ

살 빠지면 도전 해봐야겠어요..










여쿨이 입을 수 있는 그린(카키색)




라이트 카키색

카키색은 원래 베이지 계열인데, 정확히 말하면 올리브그린색이죠.

할튼 요색 넘 이쁘지 않나요 ㅠ 여뮽이라서 요런 컬러 좋아해요.

가장 베스트 톤으로는 가을 뮤트분들이시겠지만,

최고 베스트 컬러는 아니지만 파스텔에 회색끼 한 방울 섞인 파스텔톤은 거의 다 잘 맞더라고요.

근데 여쿨라이트에 고명도가 잘 맞으시는 분들은 회색끼 한 방울 들어가면 얼굴이 칙칙해진다고 하더라고요?

오히려 하늘색, 핑크 보라 계열이 잘 어울리신다 하더라고요.

반대로 저는 핑크, 보라 계열은 좀.... 특히 흰끼돌면 더 쥐약...







요 컬러감들도 가을뮤트에게 찰떡이겟죠!?

여름뮤트톤도 어울리시는 분들은 어울리는 컬러에요.

저는  여름뮤트톤이라 베이지색이랑 그린색이 이뻐보이네요.

베이지>그린>>>>>>핑크 요런 느낌입니다....ㅋ
















하늘색




여쿨 라이트톤에게 어울리는 하늘색!

홈페이지에는 하늘색 없고, 라일락컬러만 남았네요..










대부분의 하늘색은 쿨톤에게 잘 어울리죠.

여름 라이트분들은 밝은 민트색도 어울리신다고 하는데,

민트색 자체가 노란이 들어간 색이라서 봄웜걸치신 분들이 더 잘 어울리겠죠?

여름뮤트인 저는 밝은 파스텔 민트보다, 위에 나시가디건 컬러 같은

올리그그린컬러가 잘 맞더라고요.











베이지




회색 같은 베이지 컬러

저한테는 살짝 밝지만 여뮽에게는 그래도 요런컬러도 이쁠듯 합니다.

저는 흰색(아이보리X)이나 네이비컬러보다 요런 베이지 컬러가 더 어울리더라고요.











요 컬러는 오트밀 컬러인데, 음..  여뮽이라면 요 컬러보다

차라리 회색을 사시는 편이...ㅋ 라이트분들도 요런색 입으면 칙칙할것 같아요.






저는 여름라이트+뮤트 호환이고 채도랑 명도에 민감해서

오히려 네이비색이 더 별로더라고요..ㅋㅋ

근데 브라이트면서 회색끼 한 방울 들어가면 안 어울리시는 분들,

오히려 쨍한색이 잘 어울리시다면 네이비를 선택하는게 좋겠죠?







보라색



여름 라이트 추천









여름라이트+뮤트 호환










뮤트

저는 핑크, 연보라색이 잘 어울리는 편이 아니라서

좀 더 회색끼 들어간 연보라색이 잘 어울리더라고요.

저는 오른쪽 가디건 컬러가 너무 마음에 들어요.

어디 쇼핑몰에서 파는건지.. 사고 싶네요 ㅋㅋ












겨쿨?여름트루에게 어울릴것 같네요...

사실 여름쿨톤 트루톤은 어떤게 어울릴지 몰라서 트루톤 컬러 설명은 안할게요...;;








위 긴팔 티셔츠 컬러 중에서 여름뮤트 추천컬러는 그레이, 어텀블루!

베이지 컬러도 나쁘진 않지만 그레이 컬러가 더 예쁠거에요.

하지만 베이지컬러가 웜한 베이지가 아니라 쿨베이지 컬러라서 가을에 입기 좋을것 같아요.



/

쿨톤을 위한 가을컬러코디 (브라운/베이지/카키(올리브그린)/쿨톤가이드

: 가을 코디에 어울리는 쿨톤용 쿨브라운컬러, 쿨베이지, 쿨올리브그린(쿨카키) 컬러는

루집쥬 님 블로그 보시면 이해하기 편해요. 이외에도 블루, 핑크색 등

웜톤, 쿨톤이 입을 수 있는 톤별로 정리해 둔 포스팅이 많으니 참고해 주세요!















여름뮤트 데일리룩 코디 블로그





egg-world님 - 여름뮤트옷, 오늘 뭐 입지? 여자 직장인 봄, 여름 데일리룩











리내님 - 여름쿨톤뮤트 세상 잘 어울리는 옷 입었던 일상 :)

-여름쿨톤관련, 옷스타일 색상 코디 정리글

-여쿨라이트 헤어, 옷 스타일링 기록 2탄


















-보면 좋은 글들-


여름뮤트 컬러, 옷, 립 / 퍼스널컬러2- 쿨톤(여름쿨톤, 겨울쿨톤) 여름뮤트


얼굴에 형광등 키고 싶은 여름쿨톤은 조용히 들어옵니다 (여름쿨톤 세부화별로 화장품소개)


얼굴에 형광등 키고 싶은 겨울쿨톤은 조용히 들어옵니다


쿨톤, 웜톤 스타들의 퍼스널 염색 컬러로 나에게 딱 맞는 착붙 헤어컬러 찾기!






























































: 인기 포스팅에 퍼스널컬러별 블러셔, 스타일링편 있음.











:여름 뮤트에게 잘 어울리는 컬러들로만 구성한 옷 코디 사진 있음.



























웜쿨언니(페이스북)




여름쿨톤 뮤트&라이트 언니들에게 어울리는 코디










웜쿨언니 페이스북은 보기는 하나하나 찾아서 보기는 불편하지만,

4가지 퍼스널에 맞춰서 옷 스타일, 화장품 알려줘서 보기 좋아요!

한 가지 색상을 가지고, 퍼스널 컬러로 알려주기도 하니까 자주 참고해보세요 :)


















의류 브랜드 제품





사진 클릭하면 원본 사이트 링크 걸어두었어요.







로엠제품들이고, 사진 클릭하면 원본 사이트 링크 걸어두었어요.

2016년에 포스팅된 글이라서 아마 옷들은 모두 품절되지 않았을까 싶어요.

아쉽지만 컬러감과 스타일링만 봐주세요 :)


















코디북


















코디북이라는 홈페이지인데, 코디가 참 이쁘죵?

판매 중인 제품들을 코디하는 거라서 최신 상품들은 구매도 가능하더라고요.

제가 올려둔 사진들은 모두 오래된 사진들이라서 현재 판매하고 있는

제품들은 없지만.. 사진 하나하나 클릭하시면 코디북 링크로 들어가져요 :3













구글 서칭 이미지 자료





대부분 사진과 함께 홈페이지 링크를 걸어두었는데,

너무너무 많아서 나머지 코디들은 이렇게 구글 이미지 모음으로 보여드려요.

사진이 궁금하시다면 구글에 이름을 똑같이 검색하시면 나와요 :)



















동영상


















기본 패션팁


스타일샤워 출처



첫 번째 사진은 원피스에 어울리는 가디건 찾는 방법인데요

원피스에 있는 꽃무늬 컬러들 중 한 가지를 골라서 가디건 컬러로

해주시면 세련되면서 예쁜 코디가 가능하답니다 :)

두 번째 사진은 컬러별 어울리는 색상 매치표입니다.


 




이상으로 퍼스널컬러별 사계절 옷 코디, 어울리는 컬러,

헤어, 메이크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든것이 그 이상! More Than

오늘 더 즐거운 하루되세요'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