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프로그램

맛있는 디자인 라이트룸 CC 솔직후기


맛있는 디자인 라이트룸 CC 솔직후기

현재까지 포토샵, 일러스트 등 다양한 어도비 프로그램을

책으로 공부를 해왔어요! 그래서 이번에 라이트룸 CC도

책으로 공부하려고 주문했어요. ㅎㅎ








지금까지 포토샵으로 항상 사진을 한장한장 수정하고, 저장하고..

물론 포토샵도 사진을 한 번에 저장해주는 액션이 있기 때문에, 그걸 사용하곤 있었는데,

그래도 역시 라이트룸이 더 사용하기 편하다고 해서 이번에 큰맘먹고 라이트룸을 시작했어요.

 라이트룸은 다량의 사진들을 한 번에 수정하기 편하고,

사진에 손상?을 안 준다는 얘기를 들었거든요.








저는 어도비 포토샵 CS6, 일러스트 CS6를 책을 사서 독학해본 경험이 있는데,

그때는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로 포토샵, 일러스트,

프리미어프로, 애프터이펙트를 구매했었거든요.

전반적으로 다 괜찮았는데, 애프터 이펙트가 진짜 너무 별로더라고요..

후기가 안 좋았는데도, 시리즈로 봤기때문에 구매를 했었는데 실패 ㅜㅜ

정말 책을 봤는데도 에프터 이펙트를 못하겠는...?ㅎㅎ

그래서 이제는 무작정 시리즈에서 '맛있는 디자인'으로 변경했어요.








사진과 글이 빼곡히..  적혀있고 하나하나 잘 설명해놔서

요 책 하나로 라이트룸 완전히 이해했어요.

그다음은 실제로 사용해가면서 실력을 늘리는 것뿐!


맛있는 다지인 라이트룸 CC 책이 좋은 이유가

제가 지금까지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 같은 곳을 통해서 본

예쁜 사진들의 기술, 색감, 보정을 알기 쉽게 알려주더라고요.

예를들어 사진 중에 빨간색만 뽑아서 더욱 더 빨갛게 한다거나,

하늘만 좀 더 푸르게 한다거나, 역광사진을 살리는 방법 등등..

실전에서 사용하기 좋은 주제들을 위주로 알려줘서 정말 좋았어요 : )








맛있는 디자인 라이트룸CC의 구성은 파일 다운로드하는 방법,

라이트룸이 무엇인지, 기초상식, 이것만 알면 라이트룸 완전 정복 편,

모바일 라이트룸 사용 방법, 더 좋은 사진을 만드는 라이트룸 CC활용편

(풍경사진, 여행사진, 음식사진, 인물사진의 라이트룸 레시피), 인스타그램에

최적화된 음식 사진 구도 만들기, 인물 피부톤 보정, 라이트룸으로 영상 편집하기,

나만의 사진집과 디지털 포트폴리오 제작하기, 등이 있어요.

정말 한 권의 책에 알찬 정보들만 꾹꾹 눌러 담은 책이었어요.. 정말 추천!








이 책의 난이도는 중급자정도인데, 라이트룸 아예 모르는 초보인

저도 가능한 정도.. 책을 보고 따라하다보면 알게되니까

초보분들도 사용하기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중급자분들에게는

고급자가 되기 위한 업그레이드 책 같은 느낌이에요.

사진을 아무리 예쁘게 찍어도 별로 같다 느끼신다면

맛있는 디자인 라이트룸CC 책 읽어보세요. ㅎㅎ

저는 정말 도움 많이 받았어요.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