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일본어

JLPT시험 합격후기 난 이렇게 공부했다 ! +우편으로 도착한 합격증

안녕하세요 리브에요!

9월 10일에 우편으로 JLPT 합격증이 왔어요.

8월 27일에 결과를 확인하고 나서 2주사이에 왔네요.

오늘은 제가 대단하진 않지만 N3합격한

공부방법도 같이 이야기해볼게요!








저는 일본에서 시험을 봐서 합격증이 작은 종이 하나더라고요.

한국에서 시험 보면 위 사진 같은 합격증과 결과서 등등

여러 증명서도 주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일본에서도 더 오나?

하고 인터넷 찾아보니까 일본은 작은 종이 한 장이 전부라는거!








9월 10일에 도착한 따끈따끈한 합격증!

볼수록 단어 44점이라니 ㅜㅜ 얼마나 틀린건지..

실제로 3-4개 틀릴 줄 알았는데..? 문제가 35문제였죠?

그중에서 16점 틀렸다니.. 상대평가로 점수가 제각각이라

대충 하나가 1.7점인데 8~10문제나 틀렸다는 건가..!!

헉,, 자신 있었는데 ㅋㅋ 11월쯤에 일본JLPT사이트에

2019년 7월 시험테스트 문제집 올라오면

그때 뭐가틀렸는지 한번 봐야겠어요.








제가 저번 포스팅에도 JLPT 공부하는 방법을 올렸는데요.

링크 : https://liv1.tistory.com/96?category=837503

이외에도 나는 몇 등급 시험을 보는게 좋을까?

JLPT공부방법, 등급별 공부방법 등의 포스팅도 있어요 : )









 저는 한권으로 끝내기 N3(24500원)와 보카(16000원). 두가지 책을 구매했어요.

한권으로 끝내기책 좋더라고요. 자주 나오는 단어도 몇 번 나왔는지 나와있고,

장문해석할때 필요한 ~면, ~라면 이런 것들도 잘 나와있구요.

사실적으로는 왼쪽에 초록색 한권으로 끝내기 N3만 본듯해요 ㅋㅋ

왜냐하면 한권으로 끝내기 책에도 단어가 많이 있더라고요.

한권으로 끝내기 정독한건 아니고, 단어쪽이 많이 약해서 열심히 외우고,

문제도 유형별로 풀어보고, 다음날에 틀린거 다시보고, 다시 풀어보고..

그리고 시험 2틀전부터 한권으로 끝내기 책 뒤에 있는 실전시험테스트랑

인터넷에 나와 있는 JLPT시험 2018년도, 옛날 연도 하나 시험 봤어요.

한자, 일본어 단어 하나, 둘, 셋은 알아도, 넷부터 헷갈렸는데

1-2주 공부하고 패스했어요. 공부 진짜 쫌만해도 패스할 정도..

만약 취업하기 위해 필요하다면 N2, 1 시험 보시는 걸 추천해요.








한권으로 끝내기 N3에 청해도 있어요.

청해는 기본적으로 저는 애니를 많이 봤고, 일본어를 듣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상승.

그래서 N3듣기는 쉬웠어요. 그래서 따로 공부는 안 했는데,

청해 공부방법은 몰라도 그냥 처음에는 들어야 가장 좋더라고요.

그러다 보면 대충 이해하게 되고, 모르는 단어는 찾아보면 되니까요.

그리고 일본문화, 분위기적으로 사용되는 문장들이 있는데,

잘 기억해주시는거 좋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