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apan

하기비스 일본 태풍 피해 현재까지의 상황! +영상포함

안녕하세요 리브에요.

2019년 10월 12일 밤에 19호 '하기비스'라는 태풍이 도쿄를 강타하고 갔죠. 

그리고 13일 오후에 태풍은 일본을 지났다고 해요.

하기비스는 초속 65미터로 슈퍼태풍이라 불리면서,

일본에서는 1200명이 희생됐던 '아이다' 태풍과

버금가는 큰 피해가 날것이라고 예상했다고 해요.








최대 순간 풍속 65미터라고하는 하기비스!

도통 감이 잘 오지 않으시는 분들도 계시죠??

그래서 동영상도 같이 준비했어요!


*일본 ANN 유튜브 방송

일본방송에서는 집처럼 꾸며놓은 컨테이너에

처음에는 풍속 50미터, 70미터를 실험한 동영상이에요..


*한국 유튜브 방송

최대초속 55미터 태풍 '링링'이 오기 전에

내륙에도 35m의 강풍이 몰아친다고 해서

위력이 어느 정도인지 초속 10m, 20m, 30m까지

실험하는데, 사람이 직접 체험하는 영상이에요.








일본 태풍 피해 영상

일본 역대급 태풍피해 현장 영상 모음 2018.9.4 (태풍 제비)








이로 인해서 이번에 핸드폰 회사들(NTT도코모, AU, 소프트뱅크)은

이재민의 안부 확인이나 정보수집을 위해서

도쿄, 치바, 카나가와, 사이타마, 이바라키, 시즈오카지역을

공중 무선 와이파이를 사용 할 수 있게 했었다고 해요.








친구가 찍어서 보내준 사진.

편의점인데요. 태풍오기 전날에 이렇게 벌써 동나있더라고요..

뉴스에서 보면 지진이나 태풍 대비로 이렇게 동나는 경우 봤는데..

실제로 이렇게 텅텅비었다니 ..









하기비스 태풍 당일 상황 일본 ANN뉴스 영상

시야가 나빠지고, 해수면이 올라와서 도로를 덮쳐있는 상황이라고 설명 중..


대규모 침수, 보트로 구조 중..

하기비스에 의한 호우로 도로, 차, 집이 침수된 상황.

집 1층 부분까지 침수가 되어있네요.









도쿄 하지오지시의 아사카와에서 강물이 넘쳐서

인근 주민들이 피난한 중학교 근처에도 유입이 돼

중학교에 피난중인 사람들은 3, 4층에 올라가서 피난 중..


※참고로, 일본에서 지역마다 피난처는 정해져 있는데,

대부분 학교의 체육관이라고 합니다.


음... 근데, 한국은 피난처가 어딘가요??

'살고있는 동네 + 피난처' 라고 검색해도 안 나오는데..

아시는 분들 댓글 좀 남겨주세요~









한국에서 전하는 더 자세한 상황은 뉴스기사

YTN뉴스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서 볼 수 있어요.








하기비스 태풍 19호 피해영상모음 (시청자 제공)

참고로 일본에서는 피해라는 단어 대신에,

爪痕 한국어로 조흔, 일본어로 츠메아토 라고 하네요.

뜻은 손톱이나 발톱으로 할퀸 자국이랍니다.








태풍 19호 하기비스 피해영상

15일에 방송된 일본 뉴스 방송이에요.

침수됐던 신칸센, 태풍때무넹 침수된 집 내부 모습도 보여주네요...








태풍 상황을 실시간으로 보고 싶으시다면

windy.com 여기 들어가서 보세요!!

저는 13일날 윈디 들어가서 동영상으로 찍었어요.

참고로 색깔 풍속을 나타내고 있어요.

0=파랑, 5=하늘, 10=청록, 20=녹색, 30=주황, 40=자주, 60=하늘








그런데, 사가미하라는 어떨까요?

「相模原」는 초록색이에요. 12일에 비 오고 바람이 좀 불었다고 해요.

피해는 없지않나 싶습니다. 그런데, 사가미하라 주변인

하치오지, 마치다 같은 경우에는 태풍으로 인한

폭우로 침수된 곳도 있다고 하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