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콩필라테스 제로홈트로 집에서 운동하기!

 

코로나로 평소에 다니던 필라테스가

휴업을 하고서 ㅠㅠ 벌써 한 달째

집에서 운동을 하나도 안 하고 있어요..

집이라 그런지 운동할 마음도 안 나고..

무슨 운동을 해야 할지 잘 모르겠어서 안 하고 있었는데.

고민하던 중에 콩필라테스 제로홈트 책을 만나봤어요 :)

시간, 기구 , 지방 ZERO !!!

기구도 필요 없고~ 시간도 많이 소요 안되면서

운동 효과는 좋은! 그런 홈트레이닝 책이에요.

 

 

 

저는 운동을 오~~래 하는 것보다 짧고 굵게 하는걸 선호하는 편인데요.

콩필라테스도 하루 짧은 시간으로 운동을 하는 방식이더라고요.

논문에서도 짧고 강하게 운동하는것과 약하고 길게 운동하는것.

두 개를 비교했을 때 운동효과는 둘 다 비슷, 혹은 짧고 강하게

운동하는 것이 더 좋다는 뉴스 기사를 본 것 같아요.

하지만 저는 둘 다 장단점이 있고, 자신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운동을 하면 된다고 생각을 하니, 그냥 참고로만 봐주세요 : )

 

 

목차는 총 4파트

7일, 일주일씩 4번으로 나뉘어 있어

하루에 하나씩 하면 28일 한 달 운동 플랜이에요.

한 파트에 7일씩 되어있어서

일주일씩 원하는 파트만 할 수 도 있어요!

마지막 파트는 QNA로 운동하면서 궁금한 점을

모아둔 글이라 운동하다가 궁금할 때

보면 좋을 것 같아요 :)

 

 

운동 따라 하는 방법은 책에 적힌 과정이 전체 1세트이며,

좌우 번갈아 가면서 동작하는 경우는 양쪽 모두 합쳐서 1세트.

1세트를 마친 뒤 30초 쉰 다음, 다음 세트로~

모든 운동은 1세트씩 순서대로 진행한 뒤 다시 첫 번째

동작으로 돌아가 다음 세트를 하는 거예요.

 

 

파트 1. 운동 첫 주 시작!

위클리 미션은 미지근한 물 1리터 이상 마시기.

전 평소에 미지근한 물 2L 마시는 중이라 넘나 간단하네요.

물을 마셔주면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고,

내장 피로회복, 해독효과, 수족냉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개인적으로 운동할 때 물을 1L 이상 마셔주면

식욕도 억제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져서

다이어트할 때 도움이 많이 되더라고요.

 

day1 콩필라테스 제로 홈트 28일 챌린지 / 다이어트 홈트레이닝 10분 운동

책으로만 보면 이게 뭔가... 싶었는데,

유튜브로 동영상을 보니까 이해가 확 가네요 ㅎㅎ!

1번부터 5번까지 동작 한 번하는데 3초 정도? 네요.

지금은 11일 차까지 나왔는데.. 매일매일 올라오는건 아니더라고요 ㅠㅠ

28개 동영상이 나올려면 얼마나 걸릴지 ;;

할튼 저는 오늘부터 운동 스타트입니다!!!

이 운동 영상 댓글 보니까 두 팔 잃으실거라고 😂😂

보기에는 쉬워 보이는데, 푸쉬업을 쉽게 분절해서

만든 동작 같네요!! 20회 3세트 하라고 하네요.

정말 하루 딱 10분 투자로 가능한 운동이네요~

유튜브 동영상에서는 동작을 알려주고,

책에서는 좀 더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어서

동영상 한번 보고, 책으로 설명을 읽고 운동 따라하는게 좋겠어요.

 

 

내 몸을 매일 체크할 것.

맞아요. 요즘은 몸무게보다 눈바디가 중요하다 하죠.

그리고 매일 전신 거울로 몸매를 보면서

자세도 교정해보고, 운동 후 몸매에 변화가 어떻게 생기는지

두 눈으로 확인하는게 중요하죠!

하루 이틀 했다고 바로 몸에 변화 일어나진 않지만.

꾸준히 한 달, 두 달 하면 확연히 달라질 수 있으니

포기하지 말고 눈바디로 내 몸의 세세한 변화를

알아가 보는 것도 참 좋은 습관인 것 같아요 : )

 

 

 

저도 이 책으로 28일 한 달간 열심히 따라 해 보고

그다음에 추가 후기를 남겨 보도록 할게요!

2021년은 꼭 다이어트 성공해 보아요~

좋은연말 보내세요 ✨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