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ace

사가미하라 오마츠리│시민새잎축제



안녕하세요 리브에요.

2018년에는 사쿠라마츠리(벚꽃축제)를 했고,

2019년에는 와카바마츠(새잎축제)를 했어요 :)

올해 2020년은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중단됐고,

이번년에는 벚꽃을 못봐서 너무 아쉬워요..











2019년에 다녀온 와카바마츠리.

10시에 오픈해서 오후 5시면 마츠리 종료.

저희는 한 11시? 12시쯤에 도착했어요.












규탄(소혀)

야키니쿠가게 가면 꼭 시키는 메뉴 규탄!

마츠리라서 걸어다니면서

편하게 먹을 수 있게 꼬치로 해서 파네요.











요요츠리

아이들이하는 마츠리게임!

하는 방법은 아래 동영상 링크 올렸어요.

영상 끝 부분에 있어요(1분 58초부터)

영상)  셀프 요요마츠리 하는방법











사가미하라시청 앞에서 하는 마츠리로

크게 세곳(?)으로 음식,놀이,등의

다양한 가게가 즐비하게 늘어서 있어요.











이곳은 학교 앞

아래에 제가 안내서를 사진 찍어뒀어요.

마츠리 에리아가 정해져 있어서

그 안에서 한바퀴 돌면 다 돌아볼 수 있어요 :)











식물도 팔고, 도자기, 그릇.

필기류도 파네요 ㅎㅎ

이곳은 메인 길이 아니라서

게임 가게는 없고, 메인길에서 파는 음식과

다른 메뉴들의 음식을 주로 팔아요.











야키소바는 어느 장소에나 있는거지만 ㅎㅎ

일단 배가 고파서 야키소바를 하나 사먹었어요.

옆에 있는 핑크색 초생강이랑 같이 먹어야 제맛.











아메리칸 벨기에 와플

하나에 100엔, 5개 500엔







기본적인 메뉴로 카키고리, 음료수,

꼬치류는 대부분 어디에나 있어요.

하지만, 타코야키나 바나나초코, 링고아메, 같은

마츠리!하면 떠오르는 음식은 모두 메인쪽에~











소세지도 마츠리 음식에 빠지지 않죠.

오랜만에 소세지도 사먹었어요.

(tmi.머스타드보다 허니머스타드 선호하는 편.)











타카오산에 있는 그 삼복당고랑

똑같은 모양과 똑같은 굽기 방식!

하지만, 다른 맛있는 음식이 많으니 패스.











야키토리 하나에 80엔

굽는 냄새가 넘나 맛있길래

먹었는데, 맛은 그럭저럭.. 닭고기 맛

(닭고기는 역치 튀김이지..!)











마츠리에는 외국 요리가게들도 있어요.

기본적으로 케밥가게는 꼭 있어요..b

옆에는 베트남 요리를 파네요.

그리고 일본 초등학교 문방구에

있을 뽑기판도 있어요 ㅎㅎ











옷, 악세사리도 팔고,

여러 종류의 아이들 장난감도 파네요.

슈퍼볼 스쿠이도 있어요. 1번에 100엔











그냥 지나가다가 코스프레를 하셔서 찍었더니

요렇게 포즈를 잡아주셔서 본격적으로 한 장 더 찍었어요.

하늘색 옷 입으신 분은 일해라 세포 애니의 세포..맞나요?

다른분들은 어떤걸 코스프레 하셨는지 모르겠다능..!










cns produce 홈페이지

카키고리 이치고 맛도 사먹으면서

블로그에 올릴거라고 이야기하니까

홍보 전단지도 같이 올려달라고ㅎㅎ











야마이모, 죽순, 식물도 판매 라즈베리 화분이 800엔.

엄청 큰 야마이모가 300엔. 마트가면 야마이모 작은게

약 200엔-300엔 정도던데, 두 배로 저렴하네요!











이곳은 주차장 에리아

평소에는 주차장인데, 마츠리를 하는

이틀 동안은 오미세(가게)가 자리잡고 있어요. 

이곳에 한국 음식을 파는 가게도 있었어요.











야키소바에 계란후라이도 같이.

사격부스 4발에 200엔.

요요츠리.

요요츠리는 어느 에리아에나 다 있네요 ㅎㅎ

그리고 아이들이 대부분 하고 있어요 :-)











한국음식판매부스

떡볶이, 치지미(부침), 유자차, 잡채, 

사키이카김치? (진미채?), 파김치, 백김치, 호떡 등..


메뉴들이 대부분의 일본인들이

좋아하는 메뉴들이네요ㅎㅎ











카라아게 한 컵에 100엔

드디어 찾던 카라아게!

사진 찍었었는데..? 사라짐

식은 카라아게.. 맛 쏘쏘..

최근에 맛있는 카라아게 전문점 발견했는데,

여기 가게도 나중에 알려드릴게요. 진짜 맛있었어요.











중국 요리 부스

교자(만두), 등등..

니쿠만도 팔고, 애비센도 파네요.










이제 메인 스트리트로 가는길!

저는 음식, 놀이부스만 돌아다녔는데,

야외무대에서 사람들이 상도 받고,

어린이들이 놀 수 있는 대형 놀이기구도 있고,

걸어다니면서 먹고, 보다보면 삼십분은 훌쩍 지나가요.











각 에리아마다 분리수거하는 곳이 마련되어있어요.

분리수거 어떻게 하는지 몰라도 앞에 계신

봉사자분들이 알려주셔서 그대로 하면 돼요.











이곳이 바로 마츠리 메인스트리트!

사가미하라 사쿠라미치 벚꽃길이랍니다.

벚꽃길 옆에 마츠리 부스들이 쭈우우우욱 있어요.











쟈가바타는 자가이모(감자)와 버터의

일본식표기 바타의 합성어로 버터구이감자에요.

일본 길거리 대표음식 중 하나로도 손꼽혀요.

그리고 바나나초코도 오마츠리 대표 디저트 중에 하나죠.


이치고케즈리 영어 표기로는 프로즌 스트로베리

아마 연유 넣은 딸기쉐이크? 근데 곱게 갈린게 아니라

씹는 식감이 있게 만들어지는것 같아요.










전구 소다 음료 하나에 600엔

전구에서 불빛도 나더라고요.











카라아게

와~! 여기와서 사먹을걸!

대 사이즈는 컵사이즈의 두 배로 주네요 :-)










오마츠리 게임부스



닌교스쿠이(인형 건지기)

슈퍼볼스쿠이(슈퍼볼 건지기)

오미세(가게)별로 인형이 다르고, 슈퍼볼도 달라요.

하지만,결과적으로 얇은 종이로 만들어진 '포이'로

인형, 슈퍼볼을 건지는 게임이랍니다.

종이가 찢어지면 게임오버!


요요스쿠이

요요스쿠이는 포이로 물건을 건지는 형식이 아니라,

얇은 줄에 철사가 매달려진것을 이용해서 하는 게임인데,

동영상으로 보는게 이해하기가 쉬워요.

1분 58초부터 보세요.

영상)  셀프 요요마츠리 하는방법











킨교스쿠이(금붕어건지기)

얇은 종이 뜰채 '포이'로 금붕어를 건지는 게임.

종이가 찢어지면 게임오버!

저도 작년에 한번 해봤는데 재밌더라고요.

제가 직접 금붕어 잡는 영상도 있어요 :-)











샤테키(사격게임)

코르크 총알을 사서 원하는 상품을 맞추는 게임.

공던지기 게임도 있고, 버튼 누르는 게임도 있고,

다트를 돌려서 나온 점수로 상품을 타는 게임도 있네요


이외에도, 이곳에는 없지만 다른 오마츠리에는

제비뽑기(센본츠리, 쿠지비키)도 있고, 

카타누키 라고 해서 새겨진 모양을 따서

성공하면 경품을 받는 형식도 있어요.

(한국에 달고나와 같은 룰)











캐릭터 모자도 파네요 ㅎㅎ

누르면 귀 올라가는 그거!

스티치가 특히나 귀엽 >_<


각 지역, 동네별로 마츠리 음식도 다르고,

게임도 다르고 매년 유행하는 것들도 같이 나와서

매년 가도 항상 재밌어요 :-)











캐릭터 가면, 일본 전통 마스크

어린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캐릭터 가면!

요즘에는 미니가면도 있더라고요.

기모노 입고 헤어 악세사리로써

사용하니 귀엽고 예쁘더라고요!











와타가시(솜사탕)

참고로 와타아메도 솜사탕이에요

일본 동쪽과 서쪽에서 부르는 이름만

다르지 똑같은 솜사탕이랍니다!


바나나초코

바나나초코 파는 가게도 많은데,

어느곳은 꼬깔콘으로 얼굴도 그려져 있고,

연핑크, 하늘색으로 데코된 곳들도 있어요.

각자 개성이 있어서 재밌더라고요.











스틱와플 300엔

와플.. 항상 넙적한거 생각했는데,

스틱모양이라 먹기편해 보여요.


크레이프 400엔-500엔

크레이프 모형 넘귀여운데 ㅎㅎ

쿠쿠다스(?) 같은 과자도 꽃아주나봐요 :)











핫도그 모짜렐라 치즈핫도그

진짜 엄청 유명해졌어요 ㅋㅋ

오마츠리 어딜가나 한국 핫도그가 있더라고요.


아래 사진은.. 무엇을 파는 곳인지..?

치즈, 새우,(애비), 게살(카니), 난코츠(연골)..

총 8가지 메뉴가 있어요.

음..꼬치 같아요. 어묵인가?











음료수 가게

어느 가게를 가도 줄을 슨다는

타피오카 음료도 파네요.


마지막 사진은 카키고리가게.

파란 손잡이를 눌러서 카키고리에 뿌려먹는 형식.











중국오야키샤핀

밀가루 반죽 안에 만두 속재료가 들어간 만두에요.

얇은 만두, 호빵과는 또 다른 맛이 나겠죠?


호르몬야키

곱창구이. 호르몬은 항상 음식점에서 봤는데,

요렇게 오마츠리에도 있네요.

교무요슈퍼에서 파는 김치도 있어요.











토모로코시

간장이나 소금으로 간을 한 옥수수구이에요.

저도 먹어봤었는데 맛있었어요.

오마츠리 가신다면 한 번 드셔보세요 :-)











음료수 백엔

저는 오마츠리 하면 '라무네' 라고 생각해요.ㅋㅋ

그래서 꼭 오마츠리가면 라무네 꼭 사먹어요.

마트에도 파는데 마츠리에서 먹어야 더 맛있는?

근데 잘못하면 뚜껑 열 때 흐르니까 조심조심..!











메인스트리트 주변에 있는 오미세(가게)들

영업중이라 써있네요.








사가미하라 시민 와카바 마츠리 안내지도

쓰레기 버리는 곳, 화장실, 퍼레이드 시작하는 장소

끝나는 장소도 적혀있고, 오마츠리가 어디서부터

어디까지인지 자세히 적혀있어요.











오코노미야키, 타코야키, 야키소바 중에

저는 타코야키를 가장 좋아해요.

가츠오부시를 너무 쪼금 주긴 했는데.. 그래도 맛있어요.

지금까지 타코야키 맛없는걸 먹어본적도 없고..

타코야키 포레버~!











오마츠리 시작하고서 얼마 지나지 않아서

왔는데도 사람이 북적북적! 한 12시쯤..










요요츠리 또 있고 ㅋㅋ

이쪽 에리아에는 해산물을 팔았어요.

조개구이랑 생선구이 :-)











한바퀴 다 돌아보고 먹을것도 사먹고

둘러보다 보니까 2시간 정도 훅 지났어요 :-)







마지막은 동영상으로 마무리할게요~

영상에서 사자춤에 아이 머리를 깨무는 건,

액막을 막아주고, 아이가 건강하게 성장하고,

학력향상, 무병장수를 의미한다고 해요 :-)











마지막으로 제가 추천 드리는 오마츠리

음식으로는 링고아메, 타코야키,

오코노미야키, 라무네, 카키고리 에요.

마츠리 가게 되면 드셔보세요 :-)



모든것이 그 이상! More Than

오늘 더 즐거운 하루되세요'ㅅ' ♥